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란젓 치즈 계란찜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1. 8. 31. 09:36

본문

반응형

명란젓을 사와서 명란 크림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고, 남은 명란젓으로 명란계란찜을 만들어 먹었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모양이 이쁘게 나와줘서 사진 찍기에는 흡족했다는..^^

 

달걀이 작은거라서 네개를 풀어줬어요.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주고 물이랑 우유를 약간 붓고 잘 풀어줍니다.  명란젓은 작게 잘라서 넣어준 다음, 냉장고에 부추가 좀 있길래 부추를 송송 썰어 올려줬어요.  명란젓을 넣는 거라 간은 따로 안했어요.  뚝배기를 가스레인지에 올려서 직접 가열해줘도 되는데, 냄비 안에 물을 붓고 뚝배기를 넣어 찌는 방법으로 해봤어요.  중불보다 조금 약하게 두고 25분 정도 익혀줬어요.  중간에 살짝 익었을때쯤 체다치즈를 한 장 넣어줬는데, 살짝 가라앉아서 보이지는 않네요.ㅎㅎ  

그냥 가스레인지에 가열해서도 해먹어 봤는데요.  고루 잘 익도록 중간에 저어주면 모양은 이쁘진 않지만, 시간도 덜 걸리고..  그렇게 해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살짝 덜 익은 감이 있지만,,  보들보들 명란달걀찜~~  치즈가 들어가서 더 맛있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