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복밥(전복표고버섯밥)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0. 10. 29. 11:03

본문

반응형

전복이랑 표고버섯을 듬뿍 넣고 밥을 지어서 전복표고버섯 비빔밥을 해먹었어요^^

 

소고기 분쇄육까지 볶아서 올려주고 푸짐하게~~  양념간장을 만들어서 넣어 비벼서 맛있게~~

 

갓 지은 전복표고밥~  비주얼은 그다지 좋지 않았지만요.ㅎㅎ;;;  

칫솔로 닦아내고 숟가락으로 떼어낸 전복은 이빨은 제거하고 내장을 분리해서 내장만 따로 갈아줍니다.  갈아둔 내장은 참기름을 넣어 따로 볶아줍니다.  밥을 지을 때, 볶아뒀던 내장이랑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전복이랑 표고를 넣어서 '취사'하면 끝~~

 

양념간장은 파를 송송 썰어 넣고, 간장, 참기름, 깨, 설탕, 매실액을 섞어서 만들었어요.   볶은 소고기랑 같이 전복밥에 넣고 비벼서 냐암~  소고기는 간장, 후추만 약간 넣고 볶아줬는데 애들은 고기를 워낙 많이 넣어서 간장을 조금만 넣어줬어요.ㅎㅎ  볶은 소고기는 애들이 내장까지 들어간 전복밥을 잘 안먹을까봐 추가해준거라서,,  전복밥의 맛만 고스란히 느끼고 싶다면 소고기 없이 먹는게 더 좋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