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오븐 핫케익믹스로 초코빵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1. 8. 16. 16:59

본문

반응형

핫케익믹스를 가지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노오븐 베이킹을 해봤어요^^  핫케익가루로 초코빵 만들기~~

 

초코칩이 있으면 초코칩을 넣어 만들면 더 좋았을텐데..  때마침 똑 떨어진 초코칩;;  대신 아몬드랑 크랜베리를 넣어 견과류 초코빵으로~~   

 

우선 냉동실에 소분해서 보관해둔 버터 두 조각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녹여줬어요.  그리고 계란 한 알, 핫초코가루 한 봉지를 넣었어요.  초코가루를 한봉지만 넣었더니 초코맛이 너무 약해서, 다음엔 초코가루 두봉지를 넣으려구요..  그리고 핫케익믹스 가루를 300g정도 넣었어요.  200g짜리 한봉지랑 쓰고 남은 가루를 합쳐 넣어서 양은 대충..ㅎㅎ  우유를 넣어가면서 살짝 흘러내릴 정도로 반죽을 섞어줍니다.  반죽에 아몬드, 크랜베리, 초코칩 등을 넣어서 섞어주면 좋아요.  저는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초코가루를 이용했는데, 믹스커피나 아메리카노+설탕을 진하게 타서 넣어주면 커피빵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케이크용 유산지를 팬에 넣고 그 위에 반죽을 부어줍니다.  반죽을 할 때 견과류를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운대로 그냥 위에만 콕콕 아몬드랑 크랜베리를 박아줬어요.ㅎㅎ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160도에서 20분 돌려줍니다~

 

핫케익가루로 만든 견과류 초코빵 완성~~  위에는 견과류가 더해져 더욱 바삭한 식감인데, 아래는 보슬보슬 보들보들한 부드러운 빵이 됐더라구요.  초코가 적게 들어가 시판 빵처럼 달진 않았지만 아이랑 잘 나눠서 먹었어요.  아이는 아래쪽이 부드러워 좋다며 아래쪽만 먹고, 저는 바삭하고 고소한게 좋다며 위쪽을 먹었네요.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