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요리 - 두부 오이롤, 오이 맛살롤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1. 8. 10. 11:10

본문

반응형

밥을 넣지 않고 대신 두부를 넣어서 다이어트식 오이롤, 오이 크래미롤을 만들어 먹었어요^^

 

상큼하고 시원한 오이롤~~  그냥 밥을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사실 '밥'이 맛있긴 하죠.ㅎㅎ  다이어트 요리라는데 의의를 두고 두부를 이용했어요; 

 

우선 두부 반모만 준비했어요.  1인분 기준으로..  면포에 넣어 물기를 꼭~ 짜줍니다.  어찌나 무식하게 눌러짰는지 면포가 터져버렸다는..ㅎㅎ  두부는 초밥 만들때처럼 식초 1큰술, 설탕 반큰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줘도 괜찮지만 전 소금은 생략했어요.  다이어트용이니 설탕도 생략해도;;

크래미는 손가락만한 녀석 5개가 들어있는 한팩을 잘게 찢고 양파는 1/4쪽을 아주 얇게 채썰어서 마요네즈 1큰술, 허니머스터드 반큰술, 레몬즙을 약간 넣어 비벼줬어요.  허니머스터드 대신 연겨자 소량이랑 설탕을 섞어 넣어줘도 괜찮아요.  취향대로~~

 

오이는 감자깎는 필러로 얇고 길게 잘라줬어요.  길게 슬라이스한 오이에 준비해둔 두부를 꼭꼭 뭉쳐서 넣고 말아줍니다.

 

버무려둔 크래미를 올려주면 두부 오이롤, 두부 오이 크래미롤 완성~~  양파가 튀어나와서 꾹꾹 눌러줬어요.ㅎㅎ  두부반모에 크래미 한팩이랑 양파를 섞어 올렸더니, 두부는 다 먹고 크래미가 남아서 남은건 그냥 오이에 싸서 먹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