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요리 - 오이장미꽃과 땅콩소스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1. 7. 5. 23:03

본문

반응형

집에 텃밭에서 키우는 오이가 풍년이라 매일같이 오이를 먹고 있어요.ㅎㅎ  이번에는 너무 간단해서 요리라고 부르기에도 민망한..  그냥 오이 색다르게 먹는 방법~ 이라고 할까요.ㅎㅎ

 

오이는 보통 고추장 찍어서 많이 먹는데, 월남쌈에서도 땅콩소스랑 야채를 같이 먹으면 맛있자나요.  그래서 오이랑 땅콩소스랑 곁들여서 먹어보기~~

오이는 길게 감자깎는 칼로 얇게 슬라이스해줍니다.  그리고 꽃처럼 감아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모양을 고정하려면 이쑤시개를 꽂아주면 좋지만 귀찮으니 생략.ㅎㅎ   

땅콩소스는 리고 피넛버터로 만들었어요.  리고 땅콩크림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1.5큰술을 넣고 섞어줬어요.  리고 땅콩버터가 짠맛이 강해서 간장은 안넣었어요.  레몬즙이 있으면 넣어주면 더 좋아요.

제일 간단한건 땅콩소스만 만들어서 오이 찍어먹기~ 겠지만..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