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밥솥으로 무밥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1. 11. 25. 21:04

본문

반응형

소화에도 좋고 면역력에도 좋다고 하는 무~~  전기밥솥으로 간단하게 한그릇밥, 무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그냥 양념장만 넣어서 비벼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남의 살이 좀 들어가야 더 맛있는 법..ㅎㅎ  고기도 양념해서 볶아서 올려서 쓱쓱~  비벼먹으면 꿀맛이라죠.ㅎㅎ

 

불려준 쌀을 전기밥솥에 넣고 평소 밥을 지을때보다 물을 조금 덜 넣어줍니다.  무는 잔~뜩 가늘게 채를 썰어서 쌀 위에 올려줍니다.  표고버섯도 잘게 썰어 올려주고, 저는 불린 다시마도 조금 넣어봤어요.  취사버튼 눌러주면 무밥 끝~~  고루고루 잘 섞어 그릇에 담고 양념장 올려서 먹으면 완성~~

파 송송, 참기름, 깨, 설탕, 매실액,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첨가해서 입맛에 맞게 양념간장을 만들어줍니다.  다진고기에 파, 마늘, 후춧가루, 간장, 매실액, 맛술을 넣어 볶아서 무밥에 넣고 양념장은 조금만 넣어 비벼먹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