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구마케이크(고구마크림케이크) 만들기

간단 요리

by 살리라 2020. 4. 29. 21:36

본문

반응형

노 오븐, 노 전자레인지, 불 없이 찐고구마로 고구마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팔아프게 머랭치기, 생크림 만들기 그런거 안하고 만든 고구마무스케이크~~ㅋㅋ

 

 

일단 나름 케이크 바닥을 먼저 만들건데요.  그냥 카스테라같은거 사서 얇게 깔아줘도 좋겠지만 저는 버터를 녹여서 오레오 쿠키가루를 섞어 바닥을 깔아줬어요.  쿠키가루는 오레오 사서 부셔서 만든거 아니고 가루 판매하는거 샀어요.ㅋㅋ  준비한 케이크 바닥은 고구마크림 만들 동안 냉장고에 잠깐 넣어두고~~

 

미리 쪄뒀던 고구마 대여섯개가 좀 식으면 대충 잘라 믹서기에 넣고, 크림치즈와 설탕 1큰술씩, 휘핑크림과 우유를 종이컵 크기로 반컵씩 넣고 같이 갈아줬어요.  고구마가 달면 설탕 없이도 좋을텐데, 맛없는 고구마가 몇개 들어가서 설탕도 넣었어요.  휘핑크림 대신 얼마전 인터넷으로 구입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넣어줬구요^^  곱게 갈아지면 고구마 크림 완성~~  

처음에 곱게 만들겠다고 체에 으깨려다가 고구마 반개 걸러보고 포기;;;  잘 흔들어가면서 갈아주면 믹서로도 곱게 갈려요~~ 괜한 생고생할뻔..ㅋㅋㅋ

 

 

 

이제 쿠키로 깐 바닥 위에 고구마크림을 부어주고 다시 쿠키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뒤 냉장고에서 4시간정도 굳히기~~

 

맛있는 고구마크림케이크 완성~~

두 통 만든거 한자리에서 벅벅 다 퍼먹고 다음날 다시 두 통 만들어먹었다는..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